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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 법 시행령에 의하여 더카페쿠키 (이하 ‘회사'가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인터넷 홈페이지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 '회사'과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1.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제31조, 동 법 시행규칙 제21조의 2에 따라 공시 절차를 거친 후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은) 본 약관을 사전 고지 없이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본인의 회원 등록을 취소(회원 탈퇴)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의 경우는 약관 개정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개정된 약관은 공지와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제 3조 (약관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서비스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아이디 (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 :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전자우편 (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입니다.
  6.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 계약을 종료 시키는 의사 표시를 말합니다.
  7. 홈페이지 :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이용자가 열람 및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서비스 공간을 말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는(은)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제 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에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은)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제 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7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이용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회원 가입을 하여야 회원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은)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4.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 8조 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단, 제8조 3항에 의한 회원 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5. 만 14세 미만의 아동
    6. 타 회원으로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4.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원은 제 10조 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정보변경 항목을 통해 직접 변경사항을 수정, 등록하여야 합니다.

제 8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의 탈퇴를 홈페이지에 요청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는 즉시 이에 응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은)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서비스 운영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제 13조 에 명기된 회원의 의무사항을 준수하지 못할 경우
  3. '회사'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탈퇴를 처리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탈퇴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9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서비스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개인 정보 보호)

  1. '회사'는(은) 이용자 정보 수집 시 '회사'측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희망 ID
    3. 비밀번호
    4. E-mail
    5. 주소
    6. 전화번호
  2. '회사'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4.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5.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4.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 3자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만 합니다.
  2. '회사'는(은)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4. '회사'는(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2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3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자기 신상정보의 변경사항 발생 시 즉각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하며, 다음 행위를 함으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다른 회원의 E-mail 주소를 취득하여 스팸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3.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4.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5.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6. '회사' 및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7.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8.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9.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10. '회사'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는 행위
    11.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4조 (게시물 삭제)

  1. '회사'는(은)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게시물이 제 13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
    4.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내용
    6. 근거나 확인절차 없이 '회사'를 비난하거나 유언비어를 유포한 내용
    7. 기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단, 독자게시판의 경우 다음과 같이 예외를 둔다. 용량이 큰 데이터의 경우 업로드 된 게시물의 수를 제한하며 그 수를 넘을 때에는 서버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가장 오래된 게시물부터 삭제할 수 있다.
  2. '회사'는(은)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게시물이 제 13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동 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정보를 링크하고 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 의무)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16조 (연결 "홈페이지"와 피연결 "홈페이지"간의 관계)

  1. '상위 "홈페이지"와 하위 "홈페이지"가 하이퍼 링크(예: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홈페이지"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홈페이지(웹사이트)"라고 합니다.
  2. 연결 "홈페이지"는 피연결 "홈페이지"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와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8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9조 (손해배상)

'회사'는(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여하지 아니합니다.

제 20조 (면책 / 배상)

  1. '회사'는(은)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 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 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은) 제 13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물품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이용자가 제 13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이용자 또는 제 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을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21조 (분쟁의 해결)

  1. '회사'과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서울지방법원을 관할로 합니다.
  3. 동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 22조 (기타)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의 처리를 위하여 이용자는 '회사' 운영팀(전화번호 : 031-307-0560)을 이용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0년 08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더카페쿠키 는 (이하 '회사'는) 이용자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이용자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제 1 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개인정보는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실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으로 회사 회원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 인증 및 구매, 요금 결재, 요금추심
  2.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 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게재,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광고를 의뢰한 개인이나 단체에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제 2 장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1. 최초 회원가입 시 회원식별 및 최적화 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기업명,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 담당자명(기업회원의 경우), 이메일주소,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만14세 미만인 경우 법정대리인 정보
    • 선택항목 : 팩스번호, 영문명/영문 주소(도메인관리 규정상의 필수 정보 확보), 이용자의 휴대폰 주소록내의 제3자의 전화번호 (모바일 이용시), 기기고유번호(모바일이용시 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
    • 유료 정보 및 서비스 이용에 따른 결제수단: 은행정보, 신용카드 정보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 정보, 결제기록, 불량이용 기록, 이용자 상태정보, 사진, 방문 일시, 성별, 생년월일, 직업, 회사명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 상담 게시판, 경품 행사응모, 배송 요청
  2.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3. 서비스 사용 중 이용자의 자발적 제공을 통한 수집

제 3 장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원탈퇴 시 보존 개인정보
    • 보존항목: 회원님께서 제공한 이름,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이메일주소, 주소, 전화번호 등
    • 보존근거: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 보존기간: 회원탈퇴 후 1년
  2.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 방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제 4 장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5 장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원칙적으로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목적에 한해서만 이용하며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정보수집 또는 정보제공 이전에 회원님께 비즈니스 파트너가 누구인지, 어떤 정보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 알려드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하거나 비즈니스 파트너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이용목적에 부합하는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
    • 도메인 이름 등록을 위하여 해당 도메인의 등록사업자에게 신청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도메인 이름에 대한 WHOIS 서비스를 위하여 제공하는 경우
    • 분쟁에 연루된 도메인 등록자의 연락처를 분쟁 조정 기구나 법원이 요청하는 경우
    • 국제인터넷관리기구(ICANN ; Internet Corporation for Assigned Names and Numbers)와의 계약에 따라 국제 도메인 이름 등록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데이터를 해외 에스크로 업체에 위탁 보관해야 하는 경우(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를 포함하지 않는 도메인명, 네임서버 정보, 만료일, 소유자명과 주소, 이메일주소)
    • 정부기관이 해당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업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도메인 이름 및 네임서버 정보 등을 요청하는 경우
    • 업무상 연락을 위하여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고객임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제 6 장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업체 수집/이용 목적 수집/이용 항목
주식회사 웹컴퍼니 홈페이지 관리 회원 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제 7 장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원님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사는 회원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 회원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 8 장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기술적인 대책]

  1. 회원 개개인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개인정보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 되고 있습니다.
  2. 회원 개개인의 비밀번호는 이용자 및 개인정보취급자가 생일,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 추측하기 쉬운 숫자를 비밀번호로 이용하지 않도록 패스워드 작성 규칙을 수립하고 이행합니다.
  3. 회사는 백신 프로그램 및 악성코드 방어 소프트웨어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고 있으며, 해당 소프트웨어는 매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침입차단 기능과 침입탐지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고가의 라우터와 L3 스위치 장비를 사용하여 이중으로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또한 별도의 침입차단시스템(Firewall)을 구축하여 3중 개인정보보호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시스템에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있으며, 회사의 정보통신망 외부로 개인정보를 송신하거나 PC에 저장할 경우 암호화하여 저장하도록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리적인 대책]

  1. 위와 같은 노력 이외에 회원님 스스로도 제3자에게 비밀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비밀번호 등이 공공장소에 설치한 PC를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의 ID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회사는 회사 규정에 별도의 전산관리규정을 마련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을 준수하겠습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등 개인정보보호 조칙의 구성, 운영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취급자의 교육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속 기록 유지 및 정기적인 확인 감독
    • 개인정보 출력 및 복사시의 보호조치
    • 기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필요한 사항

제 9 장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회사 홈에 있는 ‘정보수정’을, 가입해지시에는 ‘정보수정>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아동의 회원 가입에 대해]

  • 회사는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원 가입을 신청할 경우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가 있어야 합니다. 부모님의 허락을 받지 않은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에 대해서는 회사가 임의로 회원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은 대리인의 책임 하에 있는 미성년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미성년자 거래시 철회에 대해]

회사는 미성년자와의 거래시 사전에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구할 의무가 있으며,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얻지 못한 거래의 경우,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거래 회사자인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부모)이 거래 성립 후 7일 이내에 철회를 요청할 경우, 거래를 철회(환불)하겠습니다.

제 10 장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상담, 신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또는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전화번호 : 070-4335-3789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 11 장 고지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사항 시행일의 7일전부터 회사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20년 6월 1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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